생명공학연구원 김장성 원장이 지난 24일 동방고 과학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하였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제공)

[더리포트]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 이하 ‘ 생명硏 ’)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바이오 과학대중화를 위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생명공학연구원 김장성 원장은 지난 24일 ‘생명공학과 함께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동방고 과학동아리 ‘바이온’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생명공학 특별강연을 진행하였다.

앞서 2일~5일에는 연구자가 학교를 직접 찾아가서 미생물, 유전공학 등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에게 과학지식을 알기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찾아가는 과학강연’을 대전 소재 7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면역치료제연구센터 책임연구원 김태돈 박사가 지난 17일 대구 계성고등학교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제공)

또한 면역치료제연구센터 책임연구원 김태돈 박사는 지난 17일 모교인 대구 계성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공학 특강, 진로상담 등을 실시하는 ‘KIRBB 과학자, 우리는 모교친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아울러 26일에는 명예연구원 유향숙 박사가 도서‧벽지 학교인 인천 해명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공학 특강과 DNA 모형 만들기 체험 등을 실시하는 ‘GO! KRIBB멘토의 바이오 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향후 생명공학연구원은 바이오 과학대중화를 위해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