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포트] 과학기술 정보인프라 분야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중장기 발전 정책·전략 수립을 위한 정책연구보고서가 나왔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18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과학기술 데이터 생태계를 견인하고 국가·사회·지역의 이슈 및 현안에 대응하기 위해 15편의 'KISTI 정책연구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과학기술 지식자원의 공유 활용  ▲국가 슈퍼컴퓨팅 생태계 구축 ▲데이터 기반 정보분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국가 과학기술 지식자원의 공유·활용 생태계 활성화,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국가 슈퍼컴퓨팅 생태계 구축, 데이터 기반 지능형 정보분석 체계 구축 등에 관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이 보고서는 국가와 국민을 위한 데이터 생태계 중심기관으로서의 KISTI의 주요 역할과 연구 성과를 외부에 확산하고, 국가 혁신성장을 위한 과학기술 정보인프라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작성되었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KISTI가 연구사업 추진과 함께 정책연구보고서를 지속적으로 발간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정책 및 전략 방향을 마련하는데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 'KISTI 정책연구보고서'는 KISTI 홈페이지의 'KISTI 홍보' 메뉴 내 '정책연구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