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8 18:06 (월)
유방암 예방에 식재료 있는 그대로 섭취 '온체식'이 효과
유방암 예방에 식재료 있는 그대로 섭취 '온체식'이 효과
  • 이진수기자
  • 승인 2019.01.14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리포트] 유방암 치유하거나 유방암을 미리 예방하고 싶다면, 앞으론 최대한 식재료를 있는 그대로 섭취해야 할 듯하다.

최근 식이요법으로 유방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비상한 관심을 끈다.

밀라노 국립 종양연구소 연구팀은 ‘온체식(macrobiotic)단’이 유방암 관련 호르몬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밝혔다.

매크로바이오틱으로 알려져 있는 온체식이란 식재료를 뿌리부터 껍질까지 최대한 그대로, 통째로 섭취하는 방식을 말한다. 식재료의 잎과 줄기ㆍ뿌리 등 각 부위마다 고유 영양소와 에너지가 있기 때문이다.

연구팀은 중년 여성 104명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18주간 한 그룹은 일반식을, 또 다른 한 그룹은 온체식을 먹도록 했다. 그 결과, 온체식 그룹에선 유방암 위험과 관련된 5개 주요 호르몬과 대사 값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온체식 식이요법은 질병 치유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어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번엔 유방암관련 구체적인 연구 결과가 나온 것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온체식을 하면 유방암 초기증상을 억제하고 관련 호르몬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받게 된다.

아울러 식물체의 껍질에는 식물이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서 만들어내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다. 이는 우리 몸의 항산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암 투병에 가장 중요한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또한 지속적인 온체식 식이요법은 유방암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