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포트] 게이트아이오(Gate.io)가 이더리움 하드포크에 따른 시장 변동 연구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더리움(ETH) 하드포크인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이 내년 1월 중순께 실시될 전망이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이 보고서는 암호화폐 이더리움의 하드포크 시장 변동에 대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암호화폐 이더리움의 역사적인 하드포크 로드맵, 타임라인 스케치 등이다.

먼저 보고서는 시기 및 사건별 가격 추세 등을 정리해 하드포크 전후의 등락폭 상황을 분석했다. 이더리움 하드포크 중 코인가격 추세변화와 관련하여 1단계 프론티어(Frontier), 2단계 홈스테드(Homestead)의 하드포크 시장 가격 추세, The DAO 하드포크 시장 가격 추세, 스퓨리어스 드래곤(Spurious Dragon), 3단계 첫 번째 이더리움 하드포크인 비잔티움(Byzantium) 등이다. 이어 The DAO사태로 인해 발생한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의 시세변화와 시장 불안정에 대한 분석도 병행했다.

게이트아이오(Gate.io) 관계자는 “게이트아이오 연구소가 최고 수준의 업계 보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러한 보고서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당사의 공식 발표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빠르고 안전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업계의 가치 있는 콘텐츠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블록체인 거래소로 발돋움 한다는 복안이다.

이번 연구 보고서는 시장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근거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연구 보고에 사용된 데이터는 정확도를 선정하여 작성하였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