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KT 취업청탁 의혹' 놓고 서로 허위사실공표 맞고발
국힘 "허위사실·명예훼손", 민주 "김은혜 허위사실 공표"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측이 20일 민주당 김동연 후보 캠프 대변인단 소속 국회의원들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 (김은혜 선거 캠프 제공)

[더리포트=이주철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의 ‘KT 취업청탁 의혹’ 논란과 관련해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맞고발 하는 등 충돌을 빚고 있다.

공식 선거기간 초반부터 서로간 고발전으로 진흙탕 싸움 양상을 보이고 있어 유권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김은혜 진심캠프는 20일 민주당 김승원·백혜련·이수진 의원을 허위사실 공표와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

홍종기 김 후보 측 대변인은 “김은혜 후보는 민주당과 김동연 후보가 주장하는 부정청탁을 한 사실이 없다. 당연히 수사를 받은 사실도 없다”며 “만약 약간의 문제라도 있었다면 당시 문재인 정권의 검찰로부터 집중적인 수사를 받았을 것이고 김은혜 후보는 지금 이 자리에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다른 사람의 판결문을 교묘히 이용해 마치 법원이 김은혜 후보의 불법을 인정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공표한 정치인들은 법적인 처벌은 물론이고 국민들 께 정치적인 책임도 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20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관계자가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해 KT 부정채용 청탁 논란과 관련한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고발했다. (김동연 후보 캠프 제공)

같은 날 오후 민주당 경기도당도 김 후보에 대해 KT 부정채용 청탁 논란과 관련한 허위사실 공표 혐의 고발장을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제출했다.

민주당은 김은혜 후보가 KT 전무 재직 당시 신입사원 공채 과정에서 특정인을 추천하는 등 채용 청탁을 한 사실이 있음에도 TV토론회에서는 ‘전혀 관여한 사실이 없다’고 거짓 진술하는 등 허위사실 공표 혐의가 분명하다고 판단했다.

앞서 김동연 선대위 공보단은 전날 긴급 논평을 내고 “방송을 통해 김은혜 후보가 남편 친인척을 부당하게 취업 청탁했다느 의혹이 명확히 드러났다”며 “그런데도 김은혜 후보는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청탁한 사실과 채용을 청탁한 이가 누군지 모른다고 했는데,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로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같은 날 한 방송에서는 김 후보가 2019년 2월 검찰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으며 KT 공채 과정에서 남편 친척을 추천한 일이 있다고 진술했다고 당시 조서를 인용해 보도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