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3~27일 '7회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 개최
구연동화 라이브 방송-비대면 어린이 건강식습관 교육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제7회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를 라이브방송 및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오감놀이터 교육 모습.(하남시 제공)

[더리포트=최규원 기자]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제7회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이하 오감놀이터)’를 라이브방송 및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감놀이터는 센터에서 2014년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유아들이 편식하기 쉬운 식재료를 선정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그 동안 하남시 특산물인 상추, 부추를 비롯해 콩, 버섯 등 해마다 다른 식재료를 선정해 운영해왔다.

올해 식재료는 ‘브로콜리’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비대면 프로그램의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센터 영양사들이 직접 제작한 교육 영상도 준비했다.

브로콜리와 관련된 동화를 기반으로 브로콜리 의인화한 동화구연은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브로콜리 파스타’ 요리 키트는 시설 및 가정으로 배포해 직접 브로콜리 재료로 파스타를 만들고 직접 먹어볼 수 있도록 했다.

실제 브로콜리를 오감으로 체험한 뒤 브로콜리와 비슷한 촉감의 미술 소재로 ‘브로콜리 손거울’을 만드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