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권익지원 대응체계 구축 등 세부공약 발표
종사자 인권 보호도 체계화... ‘1등 경기 복지’ 실현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사진=더리포트 DB>

[더리포트=최규원 기자] “사회복지 종사자의 안전과 인권을 보호하고, 업무에 비례해 대우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12일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 현실화를 위한 세부 이행 방안으로 ▲사회복지종사자 권익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경기도형 사회복지종사자 표준 임금체계 마련 ▲실효성 있는 사회복지 처우개선위원회 운영안 수립 ▲‘현금이 아닌 차별 없는 서비스’ 위주의 복지정책 시행 ▲31개 시·군 사회보장균형지원 ▲민과협력체계 정비 등을 제시했다.

우선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안전과 인권 보호를 위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권리구제를 위한 심리상담 및 사회복지사 인권 보호를 위한 조례 제·개정, 예방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사회복지사 간 임금차별 문제 해결을 위해 국고지원시설과 지방이양시설 간의 임금체계를 표준화하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경기도형 단일임금체계’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을 위한 법률’ 개정에 따라 처우개선위원회 설치 설치 의무화에 따라 구체적인 운영안(연 4회 이상 개최 등)을 수립해 해당 위원회에서 권익향상을 위한 제도와 경기도형 표준임금체계를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김 후보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행복해야 경기도 복지 수준이 높아진다. 이들의 더 나은 처우를 위해 김은혜가 앞장설 것”이라며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들의 질 높은 서비스를 기반으로 ‘1등 경기도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