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및 형법상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전홍규 대변인도... "향후 네거티브 공격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것"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사진 왼쪽부터 이형성 대변인, 김기정 변호사, 나태근 변호사)는 12일 오후 2시 수원지검에 김동연 민주당 후보와 전홍규 대변인을 허위사실공표 및 명예훼손으로 고발하는 고발장을 접수하러 가고 있다.<사진=김은혜 후보 캠프 제공>

 

[더리포트=최규원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이하 진심캠프)는 12일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전홍규 대변인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및 형법상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수원지검에 고발했다.

진심캠프는 고발 직후 논평을 내고 “김은혜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김은혜 후보 배우자에 대한 허위사실을 논평으로 공표하고 배우자의 명예를 훼손시켰다”며 “김동연 후보는 이번 허위사실공표를 통해 그가 얼마나 반지성주의, 반자유민주주의, 반시장경제 세력인지 스스로 입증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동연 후보 논리대로 하면 경기도에 투자하는 외국기업에게 조력을 제공하는 변호사도 ‘철저하게 외국기업의 이익을 대변하면서 애국자 코스프레’를 하는 자”라며 “국제거래와 국가의 법질서에 대해 이런 수준의 인식을 가진 김동연 후보는 더 이상 경제 전문가 운운할 자격이 없다”고 강조했다.

캠프측은 또 향후에도 김동연 후보의 네거티브 허위 공격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김동연 후보 선대위 전규홍 대변인은 ‘김은혜 남편, 애국자라더니 미국 군수업체 이익만 대변했나’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김은혜 후보 남편의 실적 등을 열거하며 “미국변호사인 남편은 철저하게 미국 방산업체의 이익을 대변해 온 인물”이라며 “우리 정부와 공기관을 상대로 소송전과 로비를 펼쳤고, 남편은 이를 충실히 대리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