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문가 1대1 컨설팅... 20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더리포트=최규원 기자] 경기도는 ‘2022년도 상반기 스타트업 앰앤에이(M&A) 투자설명회(IR) 컨설팅 및 매칭데이’ 사업을 추진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내 스타트업과 매수 희망 기업간 성공적 매칭을 지원해 ‘스타트업 앰앤에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투자설명회 컨설팅’은 스타트업의 엠앤에이 투자설명 역량 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엠앤에이 성사, 전략적 투자, 합작법인 설립 등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에게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수 희망 기업에 자사의 가치와 투자 정보를 설명하는 ‘IR(Investor Relations) 및 IM(Information Memorandum)’ 자료 제작을 지원받는다.

‘매칭데이’에서는 투자설명을 통해 전문 컨설팅을 받은 스타트업이 자사의 가치를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간, 스타트업과 중소·중견·대기업·상장사 간 만남의 장을 만들어 전략적 투자나 합작법인 설립, 매도·매수를 위한 본격적인 논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 밖에도 ‘경기 공정 엠앤에이 지원센터’와 중계·자문기관을 통해 관련 법률, 회계,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상담과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5~6월 2개월간 진행될 예정으로, 참여기업을 오는 20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모집한다. 도내 소재 창업 7년 이내 우수기술 보유 스타트업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확인하거나 경기 공정 엠앤에이 지원센터(031-8039-709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