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킨텍스서 4일간 열전... 모든경기 생중계

 

[더리포트=박한솔 기자] 박한솔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이(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경기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플레이엑스포(PlayX4)와 연계해 치러지는 이번 페스티벌은 장애인 e스포츠 대회, 인플루언서 인비테이셔널(유명인사 초청경기), 캠퍼스 대항전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됐다.
대회는 플레이엑스포 B2C 전시장에 마련된 e스포츠 페스티벌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또 축제 기간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우선 12일 개막식과 함께 문화 취약계층을 위한 '장애인 e스포츠 대회' 본선이 열린다. 이번 대회는 장애 유형에 따라 참여 종목이 나뉜다.

지적장애인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지체·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대중적 인기가 높은 '피파온라인 4'가 각각 치러진다.

13일과 15일에는 수도권 대학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캠퍼스 대항전'은 팀 종목과 개인종목으로 나눠 대학 선발전과 온라인 예선을 거친 참가자끼리 우승자를 가린다.

개인 종목 가운데 '피파 온라인 4'는 토너먼트로, '이터널 리턴즈'는 라운드 점수 집계로 진행된다. 팀 종목인 '리그 오브 레전드'는 토너먼트로 열린다.

14일에는 유명 스트리머와 프로게이머가 참가하는 '인플루언서 인비테이셔널'이 단기 토너먼트로 치러진다.

이 대회는 유명 게임 비제이(BJ) 이벤트부터 은퇴한 프로게이머와 캠퍼스 대항전 참가자 대결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

경기 e스포츠 페스티벌 공식 트위치 채널과 경기콘텐츠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축제 기간 내 모든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문의:경기 e스포츠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ggef.or.kr)나 운영사무국(☎02-6959-2570))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