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김태우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원장 문용식)은 디지털정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18일 행안부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사용자의 참여와 제안을 통해 수렴한 우수 아이디어를 실제 정부서비스에 반영함으로써,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정부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공모전은 디지털정부서비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분야는 2개 분야로 진행된다. 5월 12일 마감이다.

희망자는 ◁디지털정부서비스의 디자인(UI/UX) 개선방향을 실제 동작으로 보여주는 시제품(프로토타입) 제작 분야, ◁개인화‧맞춤형서비스, 디지털 약자를 위한 서비스 등 제시되는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행정안전부는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작 10점을 선정한 후, 오는 6월에 개최될 ‘제5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에는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행정안전부장관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과 함께 총 2천 4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전문가 등의 검토와 보완을 거쳐 실제 서비스 개선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누리집(mois.go.kr)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보람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장은 “사용자 친화적인 디지털정부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