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 조아람기자] 예전에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로 이루어진 제품이 경제를 주도했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유휴 자원을 공유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다. 이는 곧 공유 경제 시스템을 자산으로 갖고 있는 개인만이 큰 부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유 경제 자산을 활용해 경제적으로 큰 성취를 이루길 원하는 독자를 돕는 책이 나왔다.

 

신간 <공유 오피스 인테리어의 모든 것>은 30년간 인테리어 업계에 몸담으며 습득한 공유오피스 창업의 핵심 노하우를 담았다. 저자에게 책 내용을 물었다.

 

-책은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입지조건, 경쟁력, 노하우 및 실제 성공 사례를 담았습니다. 그 외에 공유오피스 수익률, 인테리어 회사 선정 방법, 창업 시 주의 사항, 후발업체에 대비한 경쟁 우위 확보 방법 등공유오피스 성공 창업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상세히 기술했습니다.

 

-이 책이 갖는 가치나 의미가 있다면.

 

창업의 옵션 정도로 인식되어온 인테리어가 그 자체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자 했습니다. 공유 경제 시대, 공유 자산을 이용해 큰 부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국내 최초로 공유 오피스 창업에 대한 고급 정보를 공개한 점에 가치와 의의가 있습니다.

 

-독자에게 권하고 싶은 부분은 어디인가요?

 

공유 오피스가 경쟁력을 가지려면 입지 선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 책에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공유 오피스가 갖춰야 할 입지 조건 및 경쟁력 있는 임대료 책정하기, 인테리어 노하우, 차별화된 서비스 등 공유 오피스 성공 노하우를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이 부분(43p~47p)은 꼭 필독하시길 권합니다.

 

-시중에 같은 주제를 다루는 책이 있는데요. 이 책만의 장점, 차별점은?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된 책은 다수 출간되어 있지만 공유 오피스를 특정해 창업 노하우를 상세하게 담은 책은 이 책이 최초입니다. 인테리어 회사 선정하는 방법, 공유 오피스 창업 시 주의 사항들이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기존의 책과는 차별화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누가 읽으면 좋을까요.

 

당연히 공유 오피스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입니다. 직장인 이 투잡으로 공유 오피스를 운영할 수 있는 만큼 평소 부동산을 이용한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무인 운영이 가능한 만큼 인건비 등 사업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자는 현재 (주)공간디자인인테리어와 자회사인 성공드리미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다. SBS <성공의 정석, 꾼>에 출연했으며 책 내용 관련 강의도 하고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