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김태우기자] NH농협카드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고객 상담 기능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농협카드 스마트 앱·NH pay에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 설치 고객은 연중 상시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관련 상담 및 업무를 볼 수 있다. 카드 혜택 안내, 맞춤카드 추천, 상품 발급, 문의사항 등 금융서비스를 실시간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NH농협카드.
이미지=NH농협카드.

특히 ▲내가받은혜택 ▲미청구내역 ▲자동납부 ▲분실신고 등 농협카드 스마트 앱 및 NH pay 내 고객 이용이 많은 주요 서비스 100여개를 선별·적용했다.

아울러 가벼운 일상대화가 가능한 '칫챗' 기능을 적용하여 기존 금융 앱에 대한 어려운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 친화기능을 강화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비대면 서비스 강화와 고객 상담에 적극 대응하고자 작년부터 개발에 착수했고 시범서비스 기간을 거쳐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생활·편의 기능 확대에 노력을 기울이고, MZ세대를 포함한 모든 고객과 적극 소통하며 세부 기능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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