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니스바이오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면역세포치료제 및 의약품 개발 등과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이뮤니스바이오 제공)
㈜이뮤니스바이오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면역세포치료제 및 의약품 개발 등과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이뮤니스바이오 제공)

[더리포트=이진수기자] 면역세포치료제 전문 기업인 ㈜이뮤니스바이오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의료혁신 연구개발 및 첨단재생바이오 연구 분야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27일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이뮤니스바이오의 면역세포치료제 및 의약품 개발 등에 필요한 전반적인 연구 수행, 공동연구, 연구과제 등과 관련된 것이며, 상호 간 협력을 통해 각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는 위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이뮤니스바이오의 NK면역세포치료제 ‘MYJ1633’의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술회의, 공동 세미나, 논문 게재, 의약품 개발 등 전반적인 연구 수행으로 협력 범위를 넓혀 나갈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이뮤니스바이오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세포 채취 및 검사업무에 대한 위수탁 계약도 동시에 체결하였다. 이는 첨단 재생의료 산업의 활성화와 세포치료제 임상 연구를 가속화 하기 위해 양 기관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한 첫 걸음이 시작된 것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강정화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진행 중인 임상 수행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현재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3건의 임상 외에 강남세브란스 병워과 공동으로 ‘Treg 세포치료제, 미세소포체 치료제 등에 대한 연구분야에서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