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5 11:20 (화)
이글루시큐리티, 통합보안관제·클라우드 2건 특허 등록
이글루시큐리티, 통합보안관제·클라우드 2건 특허 등록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2.01.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김태우기자]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는 통합보안관제(SIEM)와 클라우드 분야에 특화된 2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특허들은 기하급수적으로 생성되는 보안 데이터 처리 효율성을 높이고,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SIEM 솔루션의 사용 용이성을 향상하는 기술이다.

먼저 클러스터링 기법을 토대로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기술이다. 각 노드 내 메모리에서 그룹화가 필요한 데이터의 값을 비교하고, 정해진 유사도 기준에 따라 특정 조건이 동일할 경우 그룹화 대상 데이터로 판단한다. 노드 별 분산 그룹화 처리를 통해 서버 간의 데이터 교환 과정인 '셔플링'을 최소화해, 네트워크·메모리의 성능 저하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또 하나의 특허는 복수의 클라우드 서버 정보를 반영한 공통의 보안관제 템플릿을 이용해,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여러 클라우드 서버에 SIEM 소프트웨어가 자동 설치되도록 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서버 유형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으로 가상 머신, 가상 네트워크, 스토리지 구성을 적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효율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이글루시큐리티는 지난 몇 년간 원천 특허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 개발 투자를 확대해 왔다"며 "올해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데이터 활용성과 보안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 기술 역량 확보에 힘을 싣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