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5 11:20 (화)
그립, ‘클라우드 솔루션’과 ‘게임 기능’ 특허 2종 취득
그립, ‘클라우드 솔루션’과 ‘게임 기능’ 특허 2종 취득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2.01.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김태우기자] 라이브 커머스 그립(대표 김한나)이 ‘클라우드 솔루션’과 '게임 기능' 관련 특허 2종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클라우드 솔루션 관련 특허 ‘그립 클라우드’는 그립 컴퍼니의 B2B 서비스다. 자사몰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을 송출해 고객과 소통하고,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SaaS (Software as a Service)형태의 솔루션이다.

그립 제공
그립 제공

또한 자사몰에서 원활한 라이브 쇼핑 진행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존 그립만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 국내에서 SSG, 삼성물산 패션부문, 롯데 하이마트 등 30여 곳의 기업들이 그립 클라우드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이베이재팬과도 계약을 맺으며 일본 시장에도 진출했으며 이외 다수의 브랜드와 도입을 논의 중이다.

그립이 취득한 다른 특허는 ‘게임 기능’이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총 6가지의 게임은 선착순, 추첨, 주사위, 경매, O/X, 초성 퀴즈다. 회사측은 라이브 커머스에 게이미피케이션이 적용된 최초 사례라고 설명했다.

2020년 상반기부터 서비스에 적용된 게임 기능은 그립의 셀러와 유저들이 이미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다양한 형태의 게임 기능을 통해 셀러들은 라이브 방송의 주목도를 높일 뿐 아니라 재미까지 더하고 있으며, 유저 입장에서도 적극적으로 방송에 참여하며 라이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경매 게임 기능을 활용하여, 참여하는 재미까지 더한 기부 방송에도 활용이 되었다. 

지난 12월 8일, 국제 구호개발 NGO인 ‘세이브 더 칠드런’과 그립이 협업, 스포츠 스타 및 셀럽 등의 인플루언서들의 애장품을 경매로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송을 진행하였다. 
 
그립 관계자는 “이번 획득된 특허를 통해 클라우드와 게임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겠다.”며 “앞으로도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라이브 커머스 만의 쇼핑하는 재미를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