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5 11:20 (화)
에프앤가이드,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금융 아이디어' 시상
에프앤가이드,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금융 아이디어' 시상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1.12.1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김태우기자]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금융, 주가, 기업정보 등의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을 겨냥한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은 ESG 투자 접근성 제고를 위한 'EASYGUIDE TO ESG'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엔 '채권금리 스프레드를 통한 시장 위험 감지 및 헷지자산 포트폴리오 전략'이, 우수상엔 '개인투자자를 위한 IPO 기업 투자정보 제공 방안'이, 특별상엔 '유전알고리즘을 활용한 투자전략 최적화 방안'이 선정됐다.

지난 16일 열린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 (사진=에프앤가이드)
지난 16일 열린 '디지털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 (사진=에프앤가이드)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22팀이 참가해 약 3개월에 걸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특별상 1팀이 선정됐다.

이철순 에프앤가이드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신기술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핀테크 등 각종 콘텐츠 및 참신한 아이디어를 단순히 아이디어에 그치지 않고 실제 금융 현장에 활용 가능한 모델로 이어 나가겠다"며 "참가자들이 다음 세대를 책임지고 역량 있는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