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1 14:52 (수)
국표원,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정부포상 41점 수여
국표원,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정부포상 41점 수여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1.11.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김태우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상훈)은 23일 코엑스에서 제14회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과 제4회 글로벌 제품안전혁신 포럼을 개최하였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제품안전의 날은 제품의 생산·유통·사용 전 과정에서 제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다. 

이날 기념식에서 정부는 제품안전 기술 개발 등을 통해 국민안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와 유공단체에 동탑산업훈장, 산업포장 등 41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유닉스 박수홍 이사는 20여 년간 이미용 전기용품분야에서 잠재적 위험요소 분석을 통해 제품 불량률을 감소시키고, 제품 안전성을 강화해 온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삼천리자전거㈜ 강성식 부사장은 어린이 자전거와 전기자전거의 안전성 강화 제품과 부속품 개발로 소비자 안전을 보호한 공적을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또한, 조명기기 감전사고 예방 등에 기여한 태양산업조명 양우석 대표와 살균환기가 가능한 신제품을 개발한 ㈜하츠가 대통령표창을, 인증기반 구축에 기여한 FITI시험연구원 송윤준 본부장과 자외선 소독기 방수장치를 개발한 선경산업이 국무총리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생활 속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국표원이 실시한 ‘2021 어린이 제품안전 그림공모전’ 수상작과 ‘대학생 제품안전 홍보단’ 우수단원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