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2015년 첫 창업카페를 오픈하고 청년들에게 창업 교육 및 이벤트 강연 등을 제공해왔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는 2015년 첫 창업카페를 오픈하고 청년들에게 창업 교육 및 이벤트 강연 등을 제공해왔다. (스타벅스)

[더리포트=김태우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청년 예비 창업가를 응원하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창업 챌린지'는 스타벅스 창업카페 참가자들이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시킨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포상을 통해 건강한 청년 창업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2021년 스타벅스 창업카페에 참여한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의 경우에는 3년 미만의 창업자도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3일까지다.

창업 아이디어 제안서 및 사업계획서는 온라인 서류심사와 오프라인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10개의 우수팀이 선정된다.

선정 팀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상,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및 총 상금 1650만원이 수여된다. 

창업 관련 상시 멘토링, 법률지원상담 등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후속 연계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