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8 18:06 (월)
산림박람회 18일 개최...산림경영 등 온라인 상담관 운영
산림박람회 18일 개최...산림경영 등 온라인 상담관 운영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1.10.1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김태우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2021년 대한민국 산림박람회'를 오는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

13일 산림청에 따르면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주관하여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 전용 누리집(e-forestexpo2021.kr)을 통해 임업인 및 산주를 위한 현장의 목(木)소리, 엠지(MZ)세대와 함께하는 산림직업의 미래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 콘서트와 학술 토론회 및 발표회 등을 진행한다.

산림박람회 기간 산림복지, 산림경영, 귀산촌, 소득, 목재, 및 수출 분야 14개 온라인 상담관을 운영하고 비대면 화상 및 유선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참가신청은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산림분야 취업 희망자를 위해 관련 공공기관별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예정되어 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19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산림조합중앙회, 20일은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올해 산림박람회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어 임업인과 산주, 산림분야 대학생 등과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쉬움이 있지만, 더 많은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산림분야의 다양한 주제와 정보를 한자리에 집결한 만큼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