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8 18:06 (월)
나무기술, 클라우드 운영 인프라 데이터 분석 기술 특허
나무기술, 클라우드 운영 인프라 데이터 분석 기술 특허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1.09.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리포트=김태우기자] 클라우드 전문 기업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클라우드 운영 데이터 분석을 위한 병렬 처리 제어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클라우드 운영 인프라에서 생성되는 대량의 운영 데이터 수신, 분석 및 처리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형/비정형 분석을 담당하는 멀티 스레드 가변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다양한 클라우드 운영 인프라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나무기술은 인프라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시스템 로그 데이터, 즉 머신 데이터를 신속히 분석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확보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특허 획득으로 하이퍼바이저, 가상 OS, 컨테이너를 포함하는 클라우드 운영 인프라에서 생성되는 대량의 머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시스템 부하에 따른 스케일인 및 스케일아웃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부분에서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이 특허 기술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머신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구현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나무기술 관계자는 “이번 특허의 핵심인 멀티 스레드 제어 기술을 통해 가상머신과 컨테이너 등 클라우드에 사용되는 다양한 가상화 소프트웨어 인프라에서 생성되는 데이터 분석 효율을 대폭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가상화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결합해 IT 혁신을 이끄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