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김진수기자] 척추임플란트 분야의 글로벌 메디컬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미국에서 경추유합술(ACDF)에 사용되는 전방 경추 플레이트(Anterior Cervical Plate)에 대한 핵심기술의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자세한 특허 내용은 정형외과(orthopedic) 및 신경외과(neurosurgery)에서 경추(cervical spine)에 대한 전방 고정 수술(anterior fixation surgery)을 수행할 때 사용되는 전방 경추 플레이트에 관한 것이다.

경추 유합술은 목 앞쪽을 절개하고 디스크를 제거한 후, 전방 경추 케이지를 뼈 사이에 삽입하고, 그 위로 전방 경추 플레이트를 고정하여 인접하는 경추를 유합시키는 수술방식이다.

경추 수술에서 가장 핵심기술로 꼽히는 경추 플레이트는 가볍고 얇아야 할 뿐만 아니라, 이탈이나 해체 등의 불량이 일어나지 않도록 견고하게 만드는 것이 핵심 포인트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측은 이번에 받은 경추 플레이트의 경우 경쟁타사의 제품과 달리 경추 플레이트를 고정시키기 위한 스크류(뼈고정나사)를 탄탄하게 고정해 주는 넓은 면적의 고정식 잠금장치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잠금장치가 스크류를 압박하여 눌러주는 구조로 개발되어 있어 타사 제품보다 훨씬 강력한 스크류의 고정 및 이탈·해체를 원천적으로 차단시켜주는 기능을 가진 것이 특징이라는 것.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이번 특허기술은, 전방 경추 플레이트를 경추체에 밀착한 상태에서 플레이트를 경추에 고정하는 뼈고정나사(Bone Screw)의 설치가 용이하도록 전방 경추 플레이트의 전체적인 형상을 인체해부학에 적합하도록 개발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발명을 통하여, 수술 후 환자가 이물감을 느끼지 않도록 할 수 있으며, 뼈고정나사가 이탈되지 않도록 지지하는 잠금부가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서, 수술 후에도 뼈고정나사가 이탈의 우려를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