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포트=김진수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접수가 시작됐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AI 기술 발전에 기여하며 인공지능 기술 저변을 확대하고 우수한 예비 창업자와 중소 벤처 기업들에게 인공지능 기술 기반 사업화를 지원해주기 위해로 진행된다. 내일 오후 3시 마감한다.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개 팀에게 총 60억 원(기업당 최대 3억 원) 규모 자금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선정 기준은 최대 5명이 팀을 꾸려  AI 기술력을 동원, 주어진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문제는 이미지, 자연어, 수치해석 영역이다.

올해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엣지 디바이스 적용을 위한 경량화 문제, 3D 이미지 문제, 이미지/자연어 융복합 문제 등이다.

참가팀은 이미지, 자연어, 수치해석의 AI 영역에서 의료, 안전, 교통 등에 활용 가능한 10개 문제 중 한 문제를 선택해야 한다.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는 2019년부터 3년째 진행되는 대회다. 작년엔 13.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운영 플랫폼인 aiconnec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