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8 05:08 (화)
'한국콜마' HDC현대EP와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 개발 맞손
'한국콜마' HDC현대EP와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 개발 맞손
  • 서주원 기자
  • 승인 2021.05.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콜마

한국콜마가 HDC현대EP와 지난 29일 서울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에서 '친환경 종이 플라스틱을 활용한 화장품 포장재 연구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이사와 정중규 HDC현대EP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였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분야 전문성을 활용해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EP는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개발하고 한국콜마는 이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용기소재 개발·상업화에 적극 나선다.

양사는 앞서 나무에서 유래한 셀룰로오스를 함유한 화장품 튜브 양산·용기 적용 테스트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튜브 외에도 다양한 포장재에 셀룰로우스 플라스틱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는 “한국콜마는 글로벌 화장품 주문자개발방식 기업으로서 이미 종이튜브를 개발하며 기존 플라스틱 위주의 화장품 용기 패러다임을 친환경 용기로 전환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 생태계 구축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중규 HDC현대EP 대표는 “이번 한국콜마와 협업을 통해 친환경 신소재에 대한 소비자의 경험을 넓히고 화장품 용기 뿐 아니라 다양한 소재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