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8 05:08 (화)
‘한국철도, 미혼모가정 기부금을 지원하는 챌린지 진행 “걸음으로 건강 챙기고’, 미혼모 가정도 챙기세요”
‘한국철도, 미혼모가정 기부금을 지원하는 챌린지 진행 “걸음으로 건강 챙기고’, 미혼모 가정도 챙기세요”
  • 서주원 기자
  • 승인 2021.05.0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가 국민들과 함께 걸음 수를 모아 ‘미혼모가정 기부금’을 지원하는 ‘우리 함께 걸어요’ 챌린지를 5월 한 달 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KTX 이용 고객 8억 명 돌파를 기념해 8억보를 걸으며 얻어지는 건강을 미혼모가정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5월 한 달 동안 대다수의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8억 걸음이 되면 한국철도 임직원이 평상시 모은 기부금 8천만 원을 저소득 미혼모가정에 지원함과 동시에 국민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한국철도 기부챌린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는 5월 1일부터 걸음 수가 자동으로 측정되며 목표 달성 시 온라인 기부 증서가 발급된다.

또한, 한국철도는 미혼모가정의 지속적 후원을 위해 8개 지역본부 별로 수혜대상자를 선정하고 출산용품 지원 놀이학습용품 지원 온라인 교육 등 맞춤형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철도 김진준 미래전략실장은 “건강을 챙기고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뜻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참여자와 수혜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