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3 09:33 (화)
‘여수시, 전남 최초로’, "행복교육 e-스튜디오"…언택트 교육 선도
‘여수시, 전남 최초로’, "행복교육 e-스튜디오"…언택트 교육 선도
  • 서주원 기자
  • 승인 2021.04.07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전남

여수시가 지난 1월 23일 행복교육지원센터 내 ‘행복교육e-스튜디오’에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강인실 강사를 초빙해 중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여수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를 본격 가동한다.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는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 ‘행복교육 e-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언택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에도 안정적인 학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전남 최초로 고급 프로덕션 제작기능, 고성능 크로마키 알고리즘 등을 갖춘 스튜디오를 구축하였다.

시는 올해 이곳에서 온라인 대입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했고 앞으로 대입 관련 특강, 학부모 아카데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하였다.

또한 여수 교육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여수 교육 정책을 적극 홍보하고 행복교육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 등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 콘텐츠 제작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하였다.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인문·인성, 진로·진학 및 지역자원 활용 등 3개 분야 29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행복한 삶을 함께 만들어 가는 여수교육’을 이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