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3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김해 신공항이 동남권 관문공항이 될 수 없다 김해 신공항이 동남권 관문공항이 될 수 없다 [더 리포트] 국토부가 추진하는 김해신공항에 대한 부정적인 연구 결과가 나왔다.부산연구원은 28일 김해 신공항이 동남권 관문공항이 될 수 없다는 보고서를 냈다. 안전성 결여와 시설 부족에 따른 혼잡 반복 우려 때문이다.부산연구원은 BDI 정책포커스 ‘김해신공항, 동남권 관문공항 될 수 없다’는 보고서를 통해 김해신공항 백지화와 새 관문공항 추진 제시를 주장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지방선거를 계기로 부·울·경은 안전하고 소음영향 없는 동남권 관문공항 공동 추진에 합의하고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단을 꾸려 김해신공항 기본계획 적정성 검 부산 | 김태우 기자 | 2019-01-28 17:38 동남권 관문공항 필요성과 전망에 대한 활발한 논의-부산정책포럼 [더 리포트] 부산지역 정책포럼에서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맞이하여 동남권 관문공항의 필요성과 전망’ 등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었다.23일 부산발전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21일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시 4급이상 간부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부산정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민선 7기를 맞아 시민이 원하는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市의 확고한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 주제는 ‘동남권 관문공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를 날다’였다. 발제는 부산 | 이진수기자 | 2018-12-23 19:44 "부산시, 우수정책 수출을 통해 도시외교 강화해야" "부산시, 우수정책 수출을 통해 도시외교 강화해야" [더 리포트] 부산시는 우수정책 수출을 통해 도시외교를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부산발전연구원은 9일 ‘우수정책 수출을 통한 부산 도시외교 강화’ 보고서를 내고 “부산시는 그동안 교통 의료 상수도 스마트시티 도시재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정책을 많이 시행해왔다. 이를 외국 도시에 적극 수출할 경우 도시외교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달 4일 이 지역의 성장 동력으로 도시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4대 전략과 14개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이를 위한 주요 전략 4가지를 제시했다. ‘부산형 우수 부산 | 이진수기자 | 2018-10-10 20:03 처음처음1끝끝